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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팟 캐시 환불 관련 공지사항 히팟운영자 2024-01-12 19:32
안녕하세요. 박종윤입니다.
주책남들을 비롯한 음성 콘텐츠를 들어주셨던 청취자분들께
감사 인사드리고 미흡했던 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선 다시 한번 사과 말씀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지난번 공지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당분간은 유료 콘텐츠 업로드가 이루어지지 않을 예정입니다.

그래서 충전하신 캐시를 돌려받으실 수 있게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히팟 앱 메인 화면 배너와 웹사이트
배너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 받으신 히팟 앱이나 인터넷 검색창에 히팟 검색 또는 hipod.co.kr로 접속하시면 보실 수 있게 띄워 놓겠습니다.

환불 요청 창구는 “히팟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이뤄질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검색하기 창에서 히팟을 검색하시고 채널을
추가하신 후 “가입하신 성함”, 닉네임, 환불받으실 계좌 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입금자명)를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환불 절차는 01/15일(월)부터 진행될 예정이고 히팟 카카오톡 채널에 정보 전달 주신 순서대로 이루어집니다.
관련 인력 배치해서 최대한 빠르게 절차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환불 관련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는 히팟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환불받으실 액수는 이벤트로 지급된 무료 캐시 제외하고 잔여 캐시 중 결제 약관에 따라 부가세 10%를 제한 금액으로
산정됩니다.

자세한 결제 약관은 히팟 앱, 히팟 웹사이트 내 충전 카테고리에 명시돼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최대한 불편함 없이 환불 절차 진행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복 결제 환불 공지 히팟운영자 2023-08-11 19:23
안녕하세요. 히팟입니다.
주랩추 5화 업로드 중 발생한 오류로 해당 회차가 두 번 결제된 사용자분들이 있습니다.
현재 결제 내역 확인 중에 있으며, 두 번 결제된 캐시는 환불 처리해서 다시 넣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히팟 앱 업데이트 공지사항(5/17) 히팟운영자 2023-05-17 15:57
히팟 앱 업데이트 공지사항(5/17)

안녕하세요. 히팟 담당자입니다.
5월 17일 안드로이드 버전 히팟 앱이 특정 기기 오류(재생오류, 종료 시간 설정 탭, 다운로드 오류 등) 등을 수정하여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스토어 방문하셔서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다른 오류(잠금화면 / 노티 미디어 콘트롤러 부분)도 수정이 끝나면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하겠습니다.
IOS 관련 오류 부분은 승인이 나면 바로 배포 진행 및 공지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히팟 앱 업데이트 공지사항 히팟운영자 2023-05-15 15:35
안녕하세요. 히팟 담당자입니다.
5월 11일 기준 IOS(2.0), 안드로이드(1.3.0v)
버전으로 앱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며,
업데이트 이후 크고 작은 오류 사항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취합된 오류 사항을 빠르게 확인, 수정중입니다. 향후 이용에는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히팟을 이용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 말씀 드리며, 계속해서 발전하는 히팟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9(수) 14:00~16:00 서버 작업 공지 히팟운영자 2021-06-09 10:23
안녕하세요.
히팟 담당자입니다.

6/9(수) 14:00~16:00 서버 작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작업 시간 동안 앱과 웹사이트 접속이 제한되므로 불편하시겠지만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빠른 시간 내에 정상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5-14(금) 아웃바운드 트래픽 차단에 의한 장애 공지 히팟운영자 2021-05-17 21:10
[상세 장애보고서]

1.요약

1.1 장애시간 : 2021-05-14(금) 17:26 ~ 2021-05-14(금) 19:18

1.2 장애현상

해당 시간 동안 모든 결제 / 환불 / 본인인증 처리가 이뤄지지 않음 아임포트 결제서비스, 본인인증 서비스 및 REST API / 아임포트 어드민 모든 서비스에서 Outbound 트래픽이 차단됨 결제창/본인인증 서비스 호출 시, PG사와 사전 통신을 필수로 요하는 케이스는 결제창/인증창이 뜨지 않는 문제 발생 결제창/본인인증 서비스 호출 시, PG사와 통신을 필수로 요하지 않는 케이스는 결제창/인증창이 뜨지만 최종 승인/본인인증 단계에서 처리되지않고 Timeout 발생 REST API 를 통한 결제건 환불처리 시, Timeout 발생하며 처리되지 않음 아임포트 어드민을 통한 결제건 환불처리 시, Timeout 발생하며 처리되지 않음

2.원인

아임포트 서비스는 AWS Seoul 리전에서 모든 서비스 운영되고 있음 (availability zones - a zone / c zone 이중화 처리 중)) AWS VPC 내 NAT 게이트웨이를 거쳐 모든 AWS 리소스가 Outbound 에 대한 트래픽 처리 중 PCI-DSS / ISMS-P 인증 진행 과정 중이며, 심사기관으로부터 일부 네트워크 구성 변경에 대한 요청을 받음 17시부터 관련 구성변경을 위한 내부 인프라 변경작업 진행 과정에서 NAT게이트웨이를 통한 서브넷 구성 변경을 시작 담당자 실수로 Outbound 처리가 필요한 WAS 리소스들이 포함된 서브넷들이 NAT게이트웨이에서 제거되는 상황 발생

3.내부 대응 (시간 경과순)

-17시 28분 : 내부 트래픽 모니터링 및 Alert 시스템을 통한 인프라 장애 감지후 담당자 원인 분석 + 내부 인원간 변경이력 조사 시작

1차 원인 분석(잘못된 분석) : 해당 시점기준 특이사항 내부 파악 시, 개발팀에서 DB 테이블 컬럼 암호화 처리를 위해 대량 배치프로그램 실행한 이력 확인

-17시 55분 : 배치프로그램 중단 및 모든 WAS 순차 재기동 시작

-18시 05분 : 모니터링 로그상 여전히 이슈해결되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다른 원인 분석 시작

-18시 20분 : 아임포트로 들어오는 Inbound 트래픽은 모두 정상이며, Outbound 트래픽 처리 단계에서 Timeout 발생하는 현상 확인 및 모든 AWS 리소스에서 Outbound 트래픽이 나가지 않는 현상 확인 (올바른 분석)

-18시 25분 : VPC설정 상태 점검 시작 및 재택인원 포함 VPC 관련 변경이력 추적

-18시 35분 : NAT게이트웨이 관련 서브넷변경이력 확인

-18시 50분 : 모든 서브넷 설정 복구 완료 및 결제동작 정상화 확인

-19시 18분 : 모든 WAS 및 서버 재기동 완료 (다량의 Timeout 으로 인해 좀비프로세스가 된 시스템 완전 복구 목적)

4.회고

이번 장애는 작업자에 의한 인재로서 내부 인원들간 작업 내용 사전 공유 및 컨펌 후, 작업개시 프로세스 확립 필요 AWS CloudTrail 및 AWS Config 적극 활용을 통해 보다 빠른 변경이력 및 변경 전/후 비교 자동화 필요 향후 모든 인프라 변경작업은 항상 2인 1조로 페어로 수행하며, 작업내용에 대해 빠른 내부 공유 프로세스 확립

이용에 불편을 드려죄송합니다. PG사에 강력히 항의 하였습니다.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히팟 드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관련 공지 히팟운영자 2021-05-06 12:23
안녕하세요. 히팟 담당자입니다.
현재 카카오톡 친구 문의하기를 임시 운영 중입니다.

앞으로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검색하기 '히팟'을 검색하신 후 친구추가를 하시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히팟 서버점검 공지입니다. 히팟운영자 2020-12-16 06:28
안녕하세요. 히팟 담당자입니다.

12/16(수) 13시~16시까지 서버 작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용에 참고 드립니다.
히든풋볼SL은 서버 작업 이후에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히팟 서버 오류 공지사항 히팟운영자 2020-12-11 22:49
안녕하세요. 히팟 담당자입니다.

12월 11일(금) 12시17분 경 주책남들 145화 업로드 후 순간적인 트래픽 증가로 서버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저희가 지속적으로 서버를 관리하고 있지만 예측되지 못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히팟 담당자입니다.

11/10(화) 14:00~17:00까지 서버 작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그래왔듯 앞으로도 랩추종윤은
청취자 여러분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이며 발전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히팟 담당자 입니다.
히팟을 이용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현재이슈
• 블루투스 모드에서 통화 후 자동재생 문제
• 최근 업데이트 표시 싱크
• 비밀번호 변경 오류

* 앱, 웹 잔여작업

- 업로드 완료 및 안정화 작업 완료
- 본인인증 시스템 적용 중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