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정책
[히팟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랩추종윤(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히팟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히팟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크리에이터"로 정의된 이용자들 또는 “회사”에서 PC, 모바일 등의 각종 디지털기기 또는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오디오 콘텐츠를 방송하거나, 또는 다양한 게시물을 게시하고, 그 외 이용자들이 콘텐츠나 게시물을 보면서 댓글 내지 채팅 창 대화 등을 통하여 참여할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웹/모바일 포함)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에 따라 서비스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히팟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④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⑤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내 다른 "회원"과 자신의 구별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크리에이터"라 함은 "서비스"에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방송을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⑦ “후원”(이하 “후원” 또는 “후원 서비스”)이라 함은 “회원”이 청취 또는 조회하는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방송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지하기 위하여 “크리에이터 ”에게 “회원”이 보유중인 “캐시”를 지급하거나, 유료 결제를 통해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⑧ “유료 콘텐츠”라 함은 “서비스”내의 “크리에이터” 또는 “회사”가 등록한 콘텐츠 중 “회원”이 유료 결제 또는 “캐시”를 지불하여 구매한 후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⑨ "캐시"(이하 “캐시”)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내에서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크리에이터"에게 “후원”을 하기 위해 구매하는 인터넷상 결제 수단을 말하며, “캐시” 1개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닙니다.
⑩ “충전”이라 함은 “회원”이 “후원 서비스”, 또는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결제 수단 중 하나를 선택하여 현금을 “캐시”로 전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소비자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된 내용,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고 회원 가입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발송 또는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통지하겠습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고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등
제5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과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은 온라인 가입양식에 “회사”가 요청하는 필수 정보들을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③ 회원가입 및 서비스이용신청은 “회원” 자신의 정보로 하여야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확인절차를 완료하여야 하며, 자신의 정보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하는 모든 가입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고의∙과실 여부를 불문하고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본 조 제②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서비스를 통하여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회원”이 변경사항을 “회사”에 제공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 내지 손해는 해당 “회원”에게 귀속되고, “회사”는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가 만 14세미만,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는 법정대리인 (부모 등)의 동의를 받아야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서를 첨부하여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 및 거부)
① “회사”는 제5조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를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하려는 경우
2.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아이디(ID) 또는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표시의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경우
3.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9조 제②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5.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6.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에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④ 만약 회원이 본 조 제2항에 위반하여 회원가입한 것으로 판명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거나 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아이디(ID) 부여 등)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신청한대로 아이디(ID)를 부여합니다. 단, 기존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ID와 중복될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아이디(ID)는 변경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아이디(ID)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새로운 아이디(ID)로 이용신청 할 것을 권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ID)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공서양속을 해치는 경우
3. 기타 "회원"의 보호를 위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전항 규정은 닉네임에도 준용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웹페이지를 이용하여 아이디(ID)를 제외한 자신의 가입정보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의 탈퇴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이 본 약관상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위 제②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당해 “회원”에게 해당 사실과 사유를 통지합니다. 단, “회원”이 해당 통지의 수령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고 그에 대해 소명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이의제기 및 소명내용이 정당한 경우 해당 “회원”의 자격을 즉시 복구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이 보유한 “캐시”를 환불처리하며, 환불금 산정은 제28조에 따릅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CP(Contents Provider)와의 계약 종료, CP의 변경, 신규 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발송 또는 알림 메시지를 전송하는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합니다.
② 전항의 경우 불특정다수 “회원”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초기화면 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공지함으로써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유상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전문의 방법으로 공지함과 동시에 전항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해당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형태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히팟 오디오 방송 서비스
2. 히팟 유료/무료 콘텐츠 서비스
3. 히팟 Live 방송 서비스
4. 상기 1, 2, 3호에 대한 콘텐츠의 댓글, 채팅, “후원 서비스”, 방송 알림 메시지 전송
5.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경영정책상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서비스”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 개통일)
"서비스" 개시일은 이용승낙일(회원가입 후 이용계약 체결 시)로 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 각호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설비 유지, 보수를 위한 정기/임시 점검의 경우
전전, 제반 설비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4조 (게시물 등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 및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인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원래의 저작자가 보유하되, 해당 저작자는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및 홍보 등을 위하여 게시물을 다음 각 호의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합니다.
1. "게시물" 검색결과 노출
2. "서비스" 내에서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
3. "회사"와 제3자가 제휴를 통해 "회사가 지정한 자"에게 "콘텐츠"에 대한 사용 권한을 부여한 경우
4. 제1호, 제2호, 제3호와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편집 저작물로 재 작성 및 이용 가능
③ "회사"가 제 3자와 제휴 계약을 통해서 외부 서비스에 "게시물"을 제공하는 용도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에 제공한 "게시물"을 타 제휴 서비스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연동하거나 직접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
2. "서비스"의 활성화와 마케팅을 위해 "회원"이 "서비스"에 제공한 "게시물"을 타 제휴서비스에 제공이 필요한 경우
3. "회사"와 "제휴사"에게 제휴를 통해 "유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은 "서비스"내에서의 "유료 콘텐츠" 정산 조건과 동일하게 "회원"에게 수익을 배분하여 지급함
④ 본 조 제②항에 따른 “회사”의 게시물 사용을 원하지 않는 "회원"은 "회사"가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 조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를 장래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게시물 등”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음란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게시물, 차별 갈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도배, 공고, 홍보, 스팸성 게시물, ID나 계정을 양도 또는 거래하는 내용의 게시물, 타인의 사칭하는 게시물 등 제17조 제3항에 위반한 게시물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더라도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 거부, 비공개조치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기초한 타인의 서비스 제공 음해행위가 있는 경우
② 전항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웹페이지를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유 및 복구 일시 등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제17조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2. 타인의 저작권, 명예 또는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3.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국가 및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4.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5.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청소년유해매체물을 이용하면서 정보통신망법 및 청소년보호법의 규정에 의한 실명인증을 통해 본인 및 연령인증을 받지 않은 경우
7. 기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불법적인 요소가 포함된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② 전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경고, 한시적 이용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고,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이용자”의 중대한 위반행위에 대하여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그 사유, 제한의 내용 및 제한기간 등을 제10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고지합니다.
④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이용자”가 이용 제한 기간 중에 “회원” 탈퇴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후 “서비스”에 재가입하는 경우 30일 이후 재 가입이 가능하며, 재 가입 이후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이용자”에게 제10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하고, 해당 “이용자”는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등을 해서는 안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해당 영업활동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이용자”는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서비스” 내에 게재하거나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5.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후원 서비스” 및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여 이용하는 행위
6.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의 글을 게시하거나 방송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영상을 방송하거나 링크하는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불법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9.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10.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영상 등을 유포하는 행위(재물을 걸고 도박을 하거나 사행행위, 윤락행위 알선 또는 음행을 매개로 하는 내용의 정보 유통행위 포함)
11.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글을 게시하거나 방송하는 행위
12.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적용하는 행위
13.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평화롭고 온전한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5.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의 동의 없이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행위
16.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17. “서비스” 내에서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을 통해 제공받은 음원을 사적 목적 이외 공공장소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재생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행위
18. 현행 법령, 본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사”의 공지사항 통지사항 등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④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이용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노력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관계법령과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서비스 웹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양도금지)
①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권리는 이를 타인에게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에서 사용했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광고의 게재)
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를 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주는 데 기여하며, 더 나아가 “회사”가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② 1항에 의거하여 "회사"는 "서비스"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게시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아이디와 "닉네임"을 삭제하고 탈퇴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 내 작성한 “게시물 등은 모두 삭제됩니다. 다만,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일정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나 "제휴사" 또는 제3자에게 제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었거나,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인하여 재 게시되는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어 “회원”에게 환불할 금액이나 "캐시"가 남아있는 경우 “회사”는 제28조에 따라 환불합니다.
④ "회원"이 "크리에이터" 등록 후 회원탈퇴를 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크리에이터" 재등록과 방송 개설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장 후원 및 유료 서비스의 이용
제22조 (후원 및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후원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의 이용 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과 방법을 통해 “캐시”를 충전하여 사용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23조 (후원 및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후원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 등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후원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의 명칭, 종류 및 내용 2. "후원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의 가격과 그 지급방법 및 시기 3. "후원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의 공급방법, 시기 및 제공기간 4. 청약의 철회 및 계약의 해제의 기한·행사방법 및 효과에 관한 사항 5. 서비스계약이 계속 거래에 해당할 경우, 계약의 해지와 그 행사방법 및 효과에 관한 사항 6. 서비스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급의 조건 및 절차 7. 전자매체로 공급이 가능한 서비스의 전송·설치 등과 관련하여 요구되는 기술적 사항 8. 이용자피해보상, 서비스에 대한 불만 및 이용자와 회사간 분쟁처리에 관한 사항 9. 거래에 관한 약관 10. 서비스의 가격 외에 이용자가 추가로 부담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그 내용 및 금액 11.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
② "회사" 에서 제공하는 "후원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하는 즉시 이용자 아이디로 지급되며, 제공기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신 다운로드와 PC 사양 확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24조 (캐시의 충전)
① ”캐시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 “캐시” “충전”에 대한 결제 방법은 "회사"가 제공하는 휴대폰, 신용카드 등의 결제 방법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③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5조 (결제에 대한 승인)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2. 이용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이용 신청을 승인하는 것이 관계 법령에 위반되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 회사의 관련 약관 등 회사의 업무 방침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26조 (캐시의 유효기간)
“캐시”의 유효기간은 “회원”이 “캐시를 “충전”한 날로부터 각 5년 이내입니다. 해당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캐시”는 상법상 소멸시효에 근거하여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27조 (캐시 충전 및 요금에 대한 청약철회 및 계약 해제, 해지)
① "회원"이 자신의 ID를 통해 결제한 유료 서비스와 “충전”한 “캐시”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의 철회 또는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 철회 등”이라 합니다)가 가능한 경우와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가 구분되며,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캐시를 “충전”하는 시점 또는 "유료 서비스"를 결제한 시점에 그 내용을 고지하는 등 관련 법령상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원”은 “청약 철회 등”이 가능한 경우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하여야 합니다. “청약 철회 등”은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서비스"상의 1:1 문의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청약 철회 등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구매시 선택한 결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④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후원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과 “회사”가 본 약관상 합의한 해제/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해제/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회원”이 본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 탈퇴하는 경우
⑤ “회사”는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그 처리 내용에 대하여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⑥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8조(환불)
① “회원”이 착오로 초과 납입한 금액에 대하여 “회사”는 초과 금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캐시"를 구매한 후 "캐시”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에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 신청이 가능 하며, “회사”는 “회원”이 환불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구매 시 선택한 결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③ "캐시"는 제 27조 4항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 한해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보유한 '캐시' - (보유한 '캐시' 금액*0.1)]으로 산정하여 환불합니다.
④ "회원"이 구매한 내역에 대한 “환불에 관한 상세 사항은 아래 각 호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1. “회원”이 “크리에이터 “에게 이미 후원한 “캐시” 또는 "유료 서비스"에서 사용한 "캐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캐시를 “충전 ”한지 7일이 지났거나, “충전”한 “캐시” 일부를 사용한 경우 잔여 캐시를 부분 “환불”합니다. 환불금 산정은 [보유한 '캐시' - (보유한 '캐시' 금액*0.1)]으로 합니다.
3. 유료 서비스의 경우 이미 사용한 부분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4. 스트리밍 방식의 콘텐츠의 경우 아래 방식에 따라 결정된 금액만큼 환급하도록 합니다.
"환급금액 = 전체 이용대금 - (전체 이용대금/약정이용기간 X 실제이용일수)- (전체 이용대금*0.1)"
5. "회사"가 운영하는 기간 정액제의 유료서비스를 회원이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사용일수 만큼 일할 계산 한 금액과 해지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아래 방식에 따라 "회원"에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다만, "회사"가 기간 정액제 유료서비스 제공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장애로 인하여 회원이 기간 정액제 유료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한 경우 등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환불수수료를 면제합니다.
"환급금액 = 결제금액 - 사용일수 일할 계산금액 - 환불수수료"
- 환불수수료 : 결제금액의 10%
- 사용일수 일할 계산금액 : (결제금액/약정이용기간) X (실제이용일수)
⑤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1.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후원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⑥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⑦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율은 전자상거래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단,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⑧ 휴대폰결제 취소는 당월에만 가능하며, 익월 이후 휴대폰 결제 환불 건은 청구 요금 수납(납부) 확인 후 결제자 본인 계좌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제5장 기타
제29조 (책임제한)
①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시행일 이전에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동의 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